레노버 P11Pro 넷플릭스 L3 강등 문제 해결 방법

엊그제 올린 레노버 P11프로를 구매하기 전 넷플릭스 시청화질 등급이 강제 강등된다는 이슈에 대해 들은 적이 있고, 이 문제도 고려해 구매했지만 저에게도 현실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기기 자체는 L1등급인데 이유를 알 수 없게 넷플릭스 재생사양을 검색해보니 L3로 되어있고 최대 재생해상도는 SD로 나와있습니다 뭔가 영상이 조금 이상하다는 의문이 있었는데 역시 이유가 있었네요 그래서 폭풍검색을 통해서 해결방법을 찾았고 혹시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이나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설정 > 시스템에 들어가서

시스템 업데이트와 기능 업데이트를 모두 비활성화해 줍니다

그 다음에 기기 자체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넷플릭스 앱을 삭제해야 하는데

기본 앱이기 때문에 반드시 playstore에 들어가셔서 위 화면처럼 체크하시고 상단의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삭제해주시면 다음에 구글에서 넷플릭스 이전 버전의 APK 파일을 다운받으실 겁니다

많은 분들이 추천한 7.80 버전을 선택합니다

설치한 후

넷플릭스를 실행하고 아래 오른쪽 ‘더 보기’ 버튼을 눌러앱 설정을 클릭하고,재생 사양을 확인해 보겠습니다그러면, 그럼, 그렇다면.최대 해상도 Full HD에 HDR10을 지원합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넷플릭스 앱 최신 업데이트가 안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단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이렇게 써야겠네요.ㅎㅎ 이가격에 2.5K OLED 영상재생머신은 레노버 P11 Pro밖에 없어서 이정도 불편함은 감수하겠습니다. ㅎㅎ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