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풀은 마케팅 천재?배우 라이언 레이놀즈의 마케팅 기법
영화 <데드풀>
마블 히어로 무비 중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의 데드풀을 아시나요?
국내 프로그램”복면 노래 왕”에 나왔던 유명 외국인 배우 또는 가십 걸의 브레이크·라이우리ー의 남편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는 것 같군요!배우 라이언·레이놀즈는 없어진 수영장의 배우, 특유의 유머 감각에서도 유명하지만, 통신 사업, 주류 사업 마케팅 기획사를 운영하고 사업가로서의 재능을 펼치고 있습니다.특히 창의적인 마케팅 방식으로 요즘은 “마케팅의 천재”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그가 간 흥미로운 광고 사례와 그 속에 감춰진 마케팅 기법을 함께 알아봅시다.누구보다도 빨리 이슈를 훔친다!납치 마케팅(Hijack Marketing)&시즈 나루 마케팅(Seasonal Marketing)
국내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나왔던 유명 외국인 배우 또는 가십걸 블레이크 라이블리의 남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신 것 같네요!배우 라이언 레이놀즈는 데드풀 배우, 특유의 유머감각으로도 유명하지만 통신사업, 주류사업, 마케팅 프로덕션을 운영하며 사업가로서의 재능을 펼치고 있습니다.특히 창의적인 마케팅 방식으로 최근에는 마케팅 천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그가 진행한 흥미로운 광고 사례와 그 안에 숨겨진 마케팅 기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보다 빨리 이슈를 훔친다!납치마케팅(Hijack Marketing) & 시즌 마케팅(Seasonal Marketing)
펠로톤의 휴일 광고 ‘The Gift That Gives Back(보은의 선물)’ 집에서도 헬스 트레이너와 실시간 운동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 기구 회사 펠로톤(Peleton)은 실내 자전거와 온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서비스로 피트니스계의 애플로 불리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하지만 크리스마스를 맞아 내놓은 한 광고가 큰 비판을 받으면서 주가가 9% 하락하고 시장가치가 9억4200만달러(약 1조1100억원)가 순식간에 사라집니다.성차별 논란으로 비판받은 광고 내용은 이렇습니다.(논란 후 광고 영상을 내리고 영상은 없습니다)크리스마스를 맞아 남편이 아내에게 실내 자전거, 펠로톤을 선물하고 이듬해 크리스마스에 아내는 1년간 운동한 영상을 모아 선물합니다.광고 이름은 ‘The Gift That Gives Back’에 보답하는 선물이라는 뜻입니다.이 광고는 여성에게 날씬하도록 강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큰 비판을 받았습니다.그리고! 똑똑한 라이언 레이놀즈는 이 문제를 놓치지 않았습니다.라이언 레이놀즈가 소유한 진 브랜드 Aviation American Jin논란이 된 광고 모델을 기용하고 자신의 주류 회사 술”The Aviation Gin”의 광고를 만들었어요.CM의 제목은 페로통의 광고 제목을 패러디한 The Gift That Doesn’t Give Back(보답 없는 기프트 자전거를 선물 받은 아내 역의 배우들은 친구들과 아비 에이션 청바지를 마시면서 위로를 받고 있습니다.친구는 “너 지금 보기 좋은 “라고 한마디 합니다.아내에게 빼기를 권하고 논란이 된 페로통의 광고를 패러디한 내용의 이 광고는 공개 75시간으로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는 화제가 되었습니다.라이언 레이놀즈의 ‘The Gift That Doesn’t Give Back’에는 어떤 마케팅 전략이 숨어 있을까?납치 마케팅 Hijack Marketing납치가 이륙한 항공기를 공격하고 점거하는 행위입니다.어느 이슈가 있을 때 그 이슈를 빨리 받아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이미 이슈가 된 것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시즈 나루 마케팅 Seasonal Marketing시즌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시즈날마ー케팅은 제품의 소비가 활발한 시점에서 광고를 내마케팅 전략의 일입니다.특정 시기와 시점에서 수요와 관심이 늘어나는 키워드가 있으면 그 키워드에 의한 집중하는 것입니다.라이언·레이놀즈의 위 광고는 페로톤의 광고가 나오고부터 약 5일 후에 공개되었습니다.화제가 가장 뜨거운 때 빨리”시즈 나루 마케팅”을 한 것입니다.라이언·레이놀즈는 완벽한 광고보다 시기 적절하고 재미 있는 광고를 만드는 데 일가견이 있습니다.강한 최대의 구 리에ー티 비티 축제 칸 라이온스 2022에 참가한 라이언·레이놀즈(이미지 소스:BrandBrief)자신의 광고 회사”막시마무·노력”의 최고 창조적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로 진행된 세션에서 이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최근 브랜드는 더 빨리 움직여야 한다.캠페인을 제작하는 데 9개월에서 12개월 걸리면 변화를 놓칠 수 있다.브랜드와 기업들은 어떻게 보다 신속하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야 한다” 이렇게 순간을 포착해서 정점에 달했을 때 빨리 오른 광고 방식에 능한 라이언·레이놀즈가 직접 만든 신조어도 있습니다.화스토바타이징그 Fast+Advertising라이언·레이놀즈가 그저 빠른 광고, 화스토바타이징그에 들면 만들광고마다 대히트하고 마케팅의 천재라는 소리를 듣지는 못했지.그가 참여한 마케팅 광고를 보면 그만의 참신한 아이디어, 매력적인 B급 감성, 독특한 병성 유머가 가득합니다.물론 전하려는 정보는 제대로 알리고 광고의 목적에도 충실하고 있습니다!완벽을 추구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창의성을 무기로 마케팅의 천재가 된 라이언·레이놀즈.그의 다른 광고를 더 보면 자기가 잘하는 것을 슬기롭게 자랑할 그의 매력에 푹 빠지죠.라이언 레이놀즈가 단지 빠른 광고, 패스트 배타이징에 그쳤다면 만드는 광고마다 대박을 터뜨려 마케팅 천재라는 목소리를 들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가 참여한 마케팅, 광고를 보면 그만의 참신한 아이디어, 매력적인 B급 감성, 독특한 병맛 유머가 가득합니다.물론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는 제대로 전달하고 광고 목적에도 충실합니다!완벽함을 추구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창의성을 무기로 마케팅 천재가 된 라이언 레이놀즈.그의 다른 광고를 더 보시면 자신이 잘하는 것을 똑똑히 자랑할 수 있는 그의 매력에 푹 빠질 거예요.라이언·레이놀즈가 그저 빠른 광고, 화스토바타이징그에 들면 만들광고마다 대히트하고 마케팅의 천재라는 소리를 듣지는 못했지.그가 참여한 마케팅 광고를 보면 그만의 참신한 아이디어, 매력적인 B급 감성, 독특한 병성 유머가 가득합니다.물론 전하려는 정보는 제대로 알리고 광고의 목적에도 충실하고 있습니다!완벽을 추구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창의성을 무기로 마케팅의 천재가 된 라이언·레이놀즈.그의 다른 광고를 더 보면 자기가 잘하는 것을 슬기롭게 자랑할 그의 매력에 푹 빠지죠.[세일&구독 대행 전문, 세일즈 워크 코리아]*세일즈 워크 코리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세일즈 워크 코리아 공식 웹 페이지 ☞ https://salesworkskorea.kr판매 워크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alesworkskr판매 워크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alesworkskorea판매 워크 코리아 공식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salesworkskorea[펀드레이징 전문 I서포트웍스] http://supportworks.kr